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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이두, L4 자율주행 택시 내놓는다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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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최대 검색 엔진 바이두가 자동차 지에용크 제일의 홍기와 손 잡고 개발한 L4자율 주행 택시를 낸다. 바이두와 이치 홍기가 제휴해서 만든 L4자율 주행 택시'훙치 E나'가 최근의 창사에서 주행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훙치 E·제는 차량 지붕 위에 카메라, 레이저 레이더, 센서 등을 장착해 신호기, 장애물 등 차량 주변 환경을 자동 감지한다. 차량의 트렁크에는 3대의 터치 패드와 차량 데이터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주변의 신호를 받아 처리하고 있다. 데이터 처리 후에 발발한 명령을 차량에 통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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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차량은 L4자율 주행 단계에서 주변 환경에 관계 없이 운전자 제어가 불필요한 고도의 자율 주행 기술을 실장 한다. 바이도는 중국 자율주행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대기업의 하과다. 현재까지 중국 전역에서 하나 00여의 자율 주행 시험 번호판을 취득하고 베이징에서 T4시험의 번호판 5개를 중국 군이 오프에서 처음 받기도 했습니다. 바이두가 지금까지 달린 L4자율 주행 거래는 200만 km에 이르고 300여대 이상이 하나 3개 도시에서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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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두는 올해 들어 자율주행 택시 분야에서 속도를 내고 있다. 이 7월 초 열린 백도 AI개발자 회의에서 리쵸은우이 백번 부총재 겸 자율 주행 사업부 총괄은 "바이두와 이치 홍기는 중국 최초의 L4의 승용차 전체 길이의 생산 라인을 가동했습니다","최초의 양산된 차량은 창사에서 유출되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바이두가 베이징 상하이 같은 대도시가 아닌 창사를 자율주행 택시 시범운행지로 선택한 이유가 있다. 현지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 공세 때문이다. 현재 차이나에서 자율주행 테스트를 통과시킨 도시는 많지 않다. 상하이 베이징 푸젠 충칭 선전 장쑤 항저우 창사 등 소수의 도시가 시범면허를 발급한다. 특히 자율 주행 택시는 제3자의 승객을 태우지 않으면 안 되지만 이에 관한 테스트를 허가한 도시는 현재 창업과 광저우 두곳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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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사는 이 6월 내용'창사 시 스마ー토코넥티도우카 도로 시험의 관리 시행 세칙(시험 운행)V2.0'을 발표하고 자율 주행 시험 차량에 제3자를 테우고 본인의 고속 주행을 가능하도록 허용했다. 자율주행 택시가 상용화되려면 현지 정부의 지원이 선결 조건이었다. 바이두는 이 3월장 사정에 자율 주행 택시 운영 회사 아폴로ー즈싱카ー을 설립한 데 이어 6월 45의 자율 주행 시험 번호판을 확보했다. 자율주행택시는 전 세계 자동차 대기업이 주지에서 차지하는 미래의 효자상품이다. 이 4월 엘렌 머스크 테슬라의 최고 경영자(CEO)는 이르면 내년 중 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차량 수는 1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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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조사 회사 IHS시장은 2040년까지 자율 주행을 포함한 모빌리티 서비스 차량이 000만대에 이를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20일 7년 30만대에 비하면 33배 많은 규모다. 이 경우 자율 주행 차 외에 1반차도 자율 주행 기술을 얹어 자율 주행 택시를 내는 등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텍 플러스 에디터 권 선아 tech-plus@naver.com​ ​*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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