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과 치료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12:14
갑상샘저하증은 우리 몸에 필요한 만큼의 갑상샘 호르몬이 충분하지 않아 대사가 저하되고 이로 인한 여러 증세가 나 자신의 타인이 되는 병이다. 이 병은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생겨 호르몬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와 호르몬을 분비하도록 뇌에서 신호를 보내는데 이 신호에 문제가 생겨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미 말했듯이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원발성 갑상선 저하증으로 간주합니다만, 이 병의 95% 이상이 원발성입니다. 그래서 이 원전 소리 중 70~85% 정도는 하시모토 병에 의해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병에 걸리면 다양한 불쾌한 증상이 과인타과가 되지만, 대표적으로 기운이 없고 쉽게 추위를 탈 수 있습니다. 역시 식욕이 떨어집니다만, 정말 정말 약해서 체중이 증가해 과가 되어 가면, 하나나시 우울증, 목이 타는 증상이 과인타과이기도 합니다.
>
이 질병을 진단받았을 때는 우리 몸에 부족한 갑상선 호르몬을 채우기 위해 호르몬제를 복용시킵니다. 그러나 호르몬제를 복용하는 것은 인위적으로 우리 몸에 호르몬을 넣어주는 것이지 체내에서 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되지 않습니다. 역시 호르몬제를 계속 복용하면 증상이 자신 있게 될 수 있지만 복용을 멈추면 다시 증상이 자신의 타인이 되기 때문에 약을 계속 복용할 수 밖에 없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그러나 우리 자신의 한방치료는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넣는 것이 아니라 사고가 난 갑상선 자체를 해결하여 갑상선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생산되도록 하는 치료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미 예상했던 기운이 없어지는 증상이 자신감의 심한 피로,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완화됩니다.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기 때문에 평생 약을 복용해야 하는 사고점도 사라집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치료를 희망하는 분이 계시다면 저희 병원에 내원해 주십시오.
>